[수면제][항불안제][아티반, 스리반, 로라반정 0.5mg] 외형정보, 효능 효과, 용법 용량, 부작용

불면증으로 병원에 가면 가장 많이 처방 받는 것이 로라반정(성분: 로라제팜) 인데요,
이 로라반정의 효능 효과, 부작용, 용법 용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특징

2. 효능 효과
○ 효과의 절정은 혈청내에서의 최고농도와 부합하며, 정맥주사같은 경우 10분, 근육주사의 경우 1시간, 그리고 구강으로 섭취하는 경우 90~120분이 소요되나, 전체적인 효과는 그전에 나타난다. 임상용의 로라제팜은 약 6~12시간정도 효력이 지속되며, 이는 정기적으로 매일 관리하기에 편하다, 그래서 로라제팜은 정기적으로 2~4일분을 투여한다.
3. 부작용(벤조디아제핀 성분 때문에 나타남)
○ 모순반응 : 적개심이 더 높아진다든지, 공격성의 증가, 감정폭발 그리고 정신운동성 동요등이 있다. 환자들이 예전에 성격장애와 정신병을 가졌을경우 심해진다.
○ 기억상실: 기억력 상실 이외에 사고능력이나 판단력 상실, 무감정 등이 나타날 수도 있음을 의미하며 자살 충동의 원인일 수도 있다.
○ 뇌 수축: 1982년 영국 의학연구심의회(MRC)의 레이더 교수는 이 약을 복용하면 뇌가 수축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중독이 되면 타는 듯한 기분, 시야의 일그러짐, 두통과 같은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. 그러나 뇌수축은 꼭 나쁘다고 할 것이 아니다. 좋은 것일 수도 있다.
○알츠하이머: 영국 의학저널(BMJ)에 실린 보고서에 따르면 수면·진정제에 주로 쓰이는 화합물질인 '벤조디아제핀'이 알츠하이머 발생률을 평균 43 내지 51% 높인다고 한다.
4. 용법 용량
○ 알약은 0.5 mg, 1 mg, 2mg으로 나뉘며, 나라마다 조금씩 달라지기도 한다
○ 로라제팜의 과다복용은 치명적일 수 있으며, 특히 술과 같이 복용할시 치명적인 호흡부진을 보일 수 있다. 이 조합은 또한 두약이 지니고 있는 탈억제와 기억억제를 높이는 경향이 있어, 잠재적으로 곤경에 빠지거나, 범죄상황까지 갈수 있다.